default_setNet1_2

대림성모병원 김성원 병원장,‘유방암 명의의 유방암 희망 프로젝트’ 출간

기사승인 2019.04.15  11:56:38

공유
default_news_ad1

- 유방암 치료법, 재발 관리법 등 유방암 관련 최신 정보 집약
- 국내 유전성 유방암 권위자로서 책 수익금 전액을 유방암 환우에 기부할 예정
 

[동북아신문=대림성모병원] 대림성모병원(병원장 김성원) 김성원 병원장이 유방암에 대한 최신 정보를 집약한 '유방암 명의의 유방암 희망 프로젝트'를 출간했다. 

유방암 명의의 유방암 희망 프로젝트는 국내 여성 암 1위인 유방암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룸과 동시에 유방암의 최신 치료 방법, 건강보험 적용 여부 및 치료 비용 등 유방암 환우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여러 가지 정보를 담았다. 특히, 김성원 병원장은 국내 유전성 유방암 권위자로서 일반인들이 자칫 어려워할만한 유전성 유방암에 대한 내용도 이해하기 쉽게 정리했다.

이 책은 총 여섯 가지 파트로 ▲유방암 정의, 원인, 증상 ▲유방암 예방 및 검진 ▲유방암 치료 및 유방재건술 ▲유전성 유방암 정의 및 예방법 ▲유방암 수술 후 관리 및 재발 방지 ▲유방암 Q&A 등의 내용을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책 뒷부분에는 지난해 대림성모병원이 주최한 마이 핑크스토리 공모전에서 유방암 극복 과정을 주제로 한 여러 수상 작품이 실려 전국의 유방암 환우에게 희망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

대림성모병원 김성원 병원장은 “유방암 예방법, 최신 치료법, 재발 관리법 등을 널리 알려 유방암 생존율 증진에 기여하고자 이번 책을 출판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전국 유방암 환우들에게 최신 의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성원 병원장은 전국의 유방암 환우를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하고 헌신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유방암 명의의 유방암 희망 프로젝트'의 판매 수익금 역시 유방암 환우들에게 전액 기부할 예정이며 책은 전국 주요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편집]본지 기자 pys048@hanmail.net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