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북아신문]구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에서 사회적 경제 기업가 발굴 및 역량 확보를 위해 2018년 제 2차 사회적경제아카데미 협동조합 기초교육 수강생을 오는 6월 17일 일요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기초교육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협동조합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협동조합에 대한 전문가의 기초적인 설명과 지역의 사례소개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되어 협동조합 설립 준비 중이거나, 협동조합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협동조합의 역사, 가치, 기본이해, 설립절차 등 협동조합에 대한 인식을 바로잡고, 창의적인 협동조합가를 발굴하기 위해 구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며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가 지원한다.

이번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협동조합 기초교육은 구로구의 지역경제를 선도해 나갈 협동조합의 설립에 관해 기초부터 알아나가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6/19 화요일과 6/20 수요일, 이틀 동안 2강으로 이뤄지며, 노사발전재단 교육장에서 오전 10~13시까지 진행된다.

2018년 6월 17일까지 선착순 30명 마감하며, 신청은 https://goo.gl/forms/OmsuFGERvpf2oHYl2 에서 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구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070-4922-110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